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역대 농구선수 top 10!!!! Top 10 basketball players of all time!!!

스포츠(농구,야구...)

by 도움쟁이 2023. 11. 25. 15:51

본문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움쟁이입니다.

제가 축구쪽이 전문이다보니 근래에 다른 스포츠들을 다루지 않았는데요,

반성의 의미로 오늘은 농구를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역대 농구선수 top 10을 알아볼 생각이며,

농구 선수의 순위는 주관적이고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대적으로 많은 농구 팬들과 전문가들이 인정

하는 몇몇 농구 선수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선정된 역대 농구 선수 중 몇몇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마이클 조던 (Michael Jordan):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6번의 NBA 챔피언쉽을 차지하고 5번의 MVP를 수상했습니다. 이 인물에 대해서는 더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실 거라 판단합니다. G.O.A.T

르브론 제임스 (LeBron James): 현대 농구에서 가장 주목받는 선수 중 하나로, 4번의 NBA 챔피언쉽과 4번의 MVP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마이클 조던과 가장 가까워졌다고 평가받는 인물입니다. 그가 왜 전설적인 마이클 조던과 비견되고 하는지는 따로 블로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림 압둘 자바 (Kareem Abdul-Jabbar): 역대 최다 득점 기록을 보유한 농구 선수로, 6번의 NBA 챔피언쉽과 6번의 MVP를 획득했습니다. 재밌는 사례가 한 가지 있는데 이 선수로 인해 덩크 슛이 금지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대학 무대에 데뷔했던 이 선수의 덩크를 아무도 막을 수 없자 NCAA에서 덩크슛을 금지시켰고 이 규정은 1967-1977년까지 이어지고 폐지되었습니다.

매직 존슨 (Magic Johnson): 농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포인트 가드 중 하나로 평가받으며, 5번의 NBA 챔피언쉽과 3번의 MVP를 획득했습니다. The Magic NBA 역대 최고의 포인트 가드전 NBA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의 선수이자 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공동 구단주. 현역시절 등번호는 32번.

빌 러셀 (Bill Russell): 역대 최다 NBA 챔피언쉽(11회)을 차지한 농구 역사상의 전설적인 센터입니다. 미국의 前 농구인이자 NBA의 유일한 전 구단 영구결번. 그의 등번호는 6번 이었습니다. NBA 최다 기록인 보스턴 셀틱스에서 11회 우승과 NBA 8연패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달성한 인물입니다.

윌트 체임벌린 (Wilt Chamberlain): 스코어링 머신으로 알려진 센터로, 여러 스코어링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NBA 역사상 최고의 피지컬을 이용한 공격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그야말로 만능 토탈 패키지.

 

그의 필살기로는 'Lay down'이 있었습니다. 보통 선수들은 레이업을 하면 공을 살짝 올려놓는다는 느낌이 되니까 상황이 맞으면 블록을 당할 수도 있는데, 윌트는 팔을 쭉 뻗으면 공이 이미 림보다 위에 올라가 있으니 핑거롤 형식으로 내려보내기만 하면 슛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링을 향해 내려오는 공을 건드리면 당연히 골텐딩. 사기적인 팔길이에서 구사하는 레이 다운은 그 시대 모든 선수들의 골칫거리였습니다.

하킴 올라주원 (Hakeem Olajuwon): 뛰어난 수비력과 다양한 기술로 농구 역사에 이름을 남긴 센터로, 2번의 NBA 챔피언쉽과 2번의 MVP를 획득했습니다.

NBA에서 뛰었던 나이지리아 출신의 전직 농구 선수로 현역 시절 포지션은 센터.

 

역대 최초이자 마지막으로 한 시즌동안 정규 시즌 MVP - 파이널 MVP - 올해의 수비수상을 모두 휩쓴 유일한 선수이고, 또한 94, 95시즌 리핏 과정에서 같은 센터 포지션으로 이름을 떨친 샤킬 오닐, 데이비드 로빈슨, 패트릭 유잉들과의 맞대결에서 전부 승리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코비 브라이언트 (Kobe Bryant): 스코어링 능력과 강력한 경쟁력으로 알려진 선수로, 5번의 NBA 챔피언쉽을 차지하고 2번의 MVP를 수상했습니다. 미국의 前 농구선수. 현역 시절 포지션은 슈팅 가드였습니다.

 

20년 동안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한 팀에서만 활약하며 5차례의 우승을 거머쥔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원클럽맨으로, 그의 현역시절 등번호 8번과 24번은 둘 다 영구결번되었습니다. 몇 년전  2020/1/26 헬기 사고로 인해 그가 세상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선수시절 쌓은 업적 뿐만 아니라 맘바 멘탈리티(Mamba Mentality)로 회자되는 강인한 정신력과 치열한 노력이 많은 선수들과 팬들에게 귀감이 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팀 던컨 (Tim Duncan): 탁월한 포지셔널 플레이와 팀 리더십으로 5번의 NBA 챔피언쉽과 3번의 MVP를 획득했습니다. 미국의 농구인. NBA의 4대 센터와 마이클 조던이 떠난 이후 샤킬 오닐과 함께 2000년대 NBA의 패권을 다툰 빅맨이자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BIG3중 하나.

 

데뷔 이후 던컨이 이끌었던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서부지구에서 단축시즌을 제외하고는 17년 동안 정규시즌 승률 6할 밑으로 내려간 적이 없었으며 플레이오프에서도 통산 239승을 기록했습니다.

샤킬 오닐 (Shaquille O'Neal): 농구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센터 중 하나로, 4번의 NBA 챔피언쉽과 3번의 MVP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샤킬 래숀 오닐은 미국의 은퇴한 프로 농구 선수입니다. 신장 216cm, 체중 147kg의 뛰어난 체격을 가졌으며, 뛰어난 슬램 덩크와 함께 NBA 역사상 가장 위력적인 센터 중의 한 명으로 평가됩니다.

 

이 목록은 주관적이며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세대와 포지션의 선수들이 있으며, 더 많은 농구 팬들과 전문가들은 다른 선수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 도움쟁이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쟁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